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
검색  
현재 위치
  1. Jw Art Gallery
  2. Media
  3. ART TECH NEWS

ART TECH NEWS

게시판 상세
지웅아트갤러리, '2020 한국의 소비자대상' 아트테크 부문 선정

FB20-2_Untitle oil on canvas 24x40.7cmRHEE KWANG BOK 이광복

FB20-2_Untitle oil on canvas 24x40.7cm



지웅파인아트의 '지웅아트갤러리'가 동아일보 주최 '2020 한국의 소비자대상' 아트테크 부문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해당 시상식은 공정한 선별을 위해 전문가집단과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사전조사는 물론 대한민국 대표 여론조사기관인 한국리서치에 의뢰해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건강하고 안전한 브랜드를 선정해왔다.


지웅아트갤러리 전성재 대표는 “원활한 아트테크 시장 확장을 위해 미술시장 안정화에 기여할 수 있는 탄탄한 수익창출 구조 개발에 힘써온 성과를 인정받은 기분”이라며 “미술을 이용한 재테크, 아트테크의 수익성, 안정성, 환금성 3가지 요소에 대한 불안감을 잠식과 활성화를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할 방침”이라고 소감과 포부를 밝혔다.


아트테크란 아트와 재테크의 합성어로, 유능한 작가들의 미술작품이나 디자인 가구, 판화, 공예품 등의 작품을 JW큐레이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예술 작품에 투자, 수익을 창출하는 서비스이다. 근래 들어 미술품의 예술적 가치에 대한 투자를 통해 이익 창출을 하는 재테크 유형으로 꼽히며 폭넓은 고객층으로부터 러브콜을 받고 있다.


그동안 미술이라는 분야는 낯설고 어렵고 특정 계층의 전유물로 취급되어왔으나 아트테크 활성화로 미술이라는 분야에서 누릴 수 있는 또 다른 즐거움으로 부상 중이다. 특히 이러한 흐름이 현존하는 작가들에 대한 작품 활동 지원으로도 이어져 미술계 상생 루트로 평가받는다.


전 대표는 “작가와 함께 국내 미술계를 활성화시켜나가는 것이 지웅아트갤러리가 꿈꾸는 미래”라며 “아트테크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고객들의 작품 선택을 도우며 전문적인 정보 분석력이 없더라도 취향에 맞는 작품을 선택, 보관과 관리 가능한 Art-Tech의 수익 창출 구조에 대한 이해를 돕는 JW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 중”이라고 설명했다.


아트테크에 대한 가장 큰 궁금증은 어떻게 수익이 창출되는가일 것이다. 지웅아트갤러리의 아트테크는 저작권, PPL, 이미지 사용료, 전시회 및 기업 전시 등 위탁 운영 수익을 매월 투자자에게 지급, 눈에 보이는 투자를 지향하고 있다. 현물에 투자하는 재테크이기에 원금보존 안정성이 다른 방식에 비해 높아 투자자들의 불안감을 대폭 낮췄다.


더불어 아트테크를 위해 구입한 미술 작품의 최초 구입 가격 그대로 3년 동안 매입 금액을 보존해주는 '재매입 보증서'도 발행하고 있다. 덕분에 고객들은 본인이 구입한 미술 작품의 가치가 떨어졌다 하더라도 최초 구입 했던 그 금액 그대로 재매입 신청이 가능하다.


전 대표는 “안주하지 않고 투자 시스템을 계속 보완하는 이유는 아트테크에 대한 기대가 높아질수록 조금이라도 아쉬움이 남는 결과를 만들지 않기 위함”이라며 “누구라도 아트테크하면 지웅아트갤러리를 떠올릴 수 있도록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 고취에 힘써나갈 것”이라 강조했다.


이어 “고객과 작가, 지웅아트갤러리의 삼박자는 소통을 통해 유지되는 만큼 부담 없이 방문 상담으로 아트테크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길 권한다”며 “·작가와 국내 미술계 활성화는 물론 저금리 시대를 타파할 수 있는, 믿고 맡길 수 있는 투자 루트로써의 아트테크를 기대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출처: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허남이기자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0072311320299322]


2020-07-23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