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
검색  
현재 위치
  1. 게시판
  2. ART TECH NEWS

ART TECH NEWS

ART TECH NEWS

게시판 상세
제목 지웅아트갤러리 “아트테크 전, 주의해야 할 사항은”
작성자 지웅아트갤러리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2-01-12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3501

민화_연꽃, pastel on pannel 54x71cmJO MYUNG HEE 조명희


민화_연꽃, Jo Myung Hee, pastel on pannel 54*71cm



요즘 대다수 국민에게 투자는 일상이 됐다. 기업들도 이에 발맞춰 각종 경품, 상품으로 주식을 내걸거나 수익을 낼 수 있는 저작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는 분위기다.


돈을 쓰고 즐겼던 젊은 층들이 투자 수단을 고민하고, 재테크를 전시하는 진풍경이 펼쳐지는 요즘. 똑똑하고 재밌는 투자 수단을 찾는 이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아트테크’의 기세가 심상치 않다.


‘아트테크(Art-tech)’란 미술과 재테크를 결합한 투자 수단을 말한다. 간단하게 말하면 미술품을 구입하고 매매차익을 보는 투자방식이다. 다른 현물 투자와의 차이점은 투자 수단이 ‘미술품’이라는 것이다.


지웅아트갤러리 관계자는 아트테크에 관심을 갖고 있는 청년, 직장인, 주부들을 위해 아트테크와 관련된 정보들을 알리고 있다.


이곳 관계자는 “예술품은 지금의 가치를 정확하게 예측하기가 어렵고, 국내외의 가치가 다르며 미래 가치도 달라지는데, 이는 무궁무진한 가치를 지녔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여기에 소액투자로 미술품을 소장할 수 있다는 점, 소장하면서 부가적인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점이 아트테크가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이어 “부가적인 수익은 PPL 저작권 수입이 대표적으로, 이미지 렌탈 수익이나 전시회 수익 등도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아트테크에 앞서 주의사항도 파악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곳 관계자는 “아트테크는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지만, 정확한 정보 없이 투자할 경우 실패할 확률이 높다”며 “기본적으로 예술에 대한 안목이 필요한데, 이를 위해선 미술과 전시를 자주 가봐야하고 관련 서적을 읽으면서 전문적인 지식을 쌓아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 투자를 진행할 때는 본인의 투자 예산 한도 내에서 여러 여건을 고려하고 따져봐야 한다. 미술품 유통 경로, 전시 이력, 작가 이력과 제작 연도, 그림 보존 여부 등을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은 필수다.


지웅아트갤러리 측은 “일반적인 투자자들이 미술품에 대한 전문지식을 갖추면서, 미래 가치까지 평가한다는 것은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며 “운용사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미술품 운용사는 큐레이터를 두고 전문적으로 미술품에 대한 정보, 투자자와 미술품 매칭, 미래 가치 분석 등 설명을 제공하는 기관이다.


지웅아트갤러리 측은 “최근에는 여러 사람이 한 사람 작품을 소유하고, 디지털로 조각 작품을 매매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아트테크가 이뤄지고 있다”며 “펀딩으로 진행되는 아트테크는 매매 차익을 비롯해 부가적인 수익을 다른 투자자와 나누기 때문에 불협화음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출처 : 세계비즈 & segyebiz.com]


2021-12-14


첨부파일 KakaoTalk_20220112_1648106122.jpg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