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BOUT
    인사말 오시는 길
  • ART TECH
    아트테크란? 상담문의
  • MEDIA
    Art Tech News Gallery News Art Of The Month
  • GALLERY
    Exhibition Project Art fairs
  • ARTIST
    이광복 최성원 주운항 조민영 박종성 신예진 조명희
  • SHOP


  • 현재 위치
    1. Jw Art Gallery
    2. Media
    3. ART TECH NEWS

    ART TECH NEWS

    [퍼스트브랜드대상] 지웅아트갤러리, 작품 원작자와 고객이 수익 공유하는 '아트테크' 선보여

    NV21-39_Untitle oil on canvas 53x41.3cm RHEE KWANG BOK 이광복

    NV21-39_Untitle oil on canvas 53x41.3cm



    최근 주식, 부동산 투자 시장의 침체가 계속되면서 소규모 투자로 안정적인 수익을 원하는 이들 사이에서 예술 작품을 이용한 색다른 재테크 '아트테크'가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지웅아트갤러리의 아트테크는 미술품 원작자와 고객이 수익을 공유하는 구조로 '2020 중앙일보 후원 퍼스트브랜드대상' 아트테크 부문 대상을 수상해 화제다.


    아트테크는 과거 미술품 투자를 위해 개인이 직접 경매장이나 전시회를 찾아다니며 진행되었고 미술품 자체가 고가라는 사실 때문에 부자들의 전유물로만 인식되었었다. 그러나 최근 주목 받고 있는 아트테크는 체계적인 아트테크 시스템 하에 지웅아트갤러리와 같은 믿을 수 있는 중개자와 함께 진행되고 있어 그야말로 누구나 쉽게 접근이 가능한 이색 재테크로 환영받고 있다.


    이러한 아트테크를 주식회사 지웅파인아트의 '지웅아트갤러리'에서는 미술과 재테크를 결합, 저금리 시대에서 미술품을 소장할 수 있는 것을 넘어 이를 통해 수익 창출까지 기대할 수 있는 '현물 자산 플랫폼 서비스'라고 설명한다.


    지웅아트갤러리는 JW큐레이터 서비스로 미술 작품에 대한 정보 및 아트테크 컨설팅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 이를 통해 고객들이 아트테크에 있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원금 손실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해 고객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게다가 한국미술협회의 정식 검증을 거친 생존 작가들의 구매 완료된 작품에 투자하는 방식으로 수익성, 안전성, 환금성이라는 3가지 요소를 갖춰 안정적인 수익률을 보장하고 있다.


    아트테크를 위해 구입한 미술 작품의 최초 구입가격 그대로 3년 동안 매입 금액을 보존해주는 '재매입 보증서'도 발행하고 있다. 이 덕분에 고객들은 본인이 구입한 미술 작품의 가치가 떨어졌다 하더라도 최초 구입했던 그 금액 그대로 재매입 신청이 가능하다.


    지웅아트갤러리 전성재 대표는 "매월마다 내가 투자한 미술작품에 대한 위탁운영 수익금이 지급되는 것을 확인, 작품 가치의 변화도 한 눈에 볼 수 있다"며 "내가 투자한 미술작품의 원작자와 수익을 공유하는 것 형태로 이해하면 쉽다"고 전했다.


    이어서 전성재 대표는 "급변하는 경제상황 속 투자시장에 대한 불안감이 높은 시점에서 안정성을 극대화하여 고객들의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투자 기회를 제공하고 전문 미술 협회와의 협력으로 부문별 안전성 구축, 발 빠른 트렌드 분석, 고품격 재테크 시장의 문을 넓히는데 주력할 것이다"고 전했다.


    2020-03-18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COMPANY :
    (주)지웅파인아트
    대표자 :
    정영채
    E-MAIL :
    jwinfo@jwartgallery.co.kr
    ADDRESS :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81길 16-4(청담동)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문재성
    컨설팅 담당 :
    신성철
    TEL :
    02-511-8710
    입금계좌 :
    기업은행 479-073849-04-012
    예금주 :
    (주)지웅파인아트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